풀어 파일러 4 3회
'악마의 목소리를 듣는 살인마'
1976년 뉴욕의 밤거리에서 밤을 깨우는 커다란 총성과 함께 연쇄살인마가 등장한다. 첫 번째 피해자는 오랜 연인 사이였던 발렌티나와 알렉산더였다. 사건이 발생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총성이 울리는데 사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차에서 사망한 연인을 발견한다.
이 사건 이후로 뉴욕에서는 총격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고 사상자는 13명까지 늘어났다.
첫 번째 단서 - 44구경 탄피
두 번째 단서 - 희생자 유형은 긴 머리 여성
이 두가지 단서로 경찰은 두 사건이 같은 범인의 연쇄 살인으로 추정했다. 당시 여자들은 머리를 숨기거나 짧게 자르고 다녔다.
1년 후 또다시 뉴욕의 밤을 깨우는 총성이 울렸다.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여자는 곧 사망했고 남자는 일주일 후에 의식을 되찾았다. 하지만 생존한 남성은 더 이상 앞을 볼 수 없었다.
Q. 수상한 남자가 거리에서 ( )하는 것을 보았다는 목격자의 제보로 경찰은 용의자를 특정할 수 있었는데
( )은 무엇일까요?
《단서》
1. 이것을 통해 용의자의 신원을 알아낸 경찰
2. 이것 덕분에 사건이 벌어진 지역과 범인의 집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확인
3. 용의자는 대부분의 살인 대상자 발견 후 한자리에 오래 머무르며 관찰한 뒤 살해
정답 : 주차위반
경찰은 주차위반 통지서를 전부 조회해서 수상한 남자를 특정할 수 있었다. 주차 단속에 걸린 수상한 남자는 바로 데이비드 버코위츠였다. 버코위츠의 차량에서 44구경 총과 의문의 편지였다. 편지를 본 경찰은 버코위츠가 범인임을 확신한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편지와 비슷한 편지를 받았었다. 편지에는 수사기관에 대한 조롱과 협박이 난무했다.
나는 괴물이자, 샘의 아들입니다. 샘은 목마른 분입니다. 악마 샘이 살인을 명령했습니다.
Q. 범인에게 살인 명령을 내렸다는 악마 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단서》
- 범인이 이웃에게 보냈던 항의 편지
- 범인이 샘의 입장에서 쓴 편지 "그는 술에 취하면 심술궂어집니다. 그는 가족을 때리고 때때로 나를 집 뒤쪽에 묶습니다. 어떨 때 그는 나를 차고에 가두기도 했습니다. 나는 맛있는 고기를 찾아 거기를 배회합니다."
정답 : 이웃집에서 키우던 개
연쇄살인마 버코위츠는 1년만에 경찰에 체포된다. 버코위츠의 재판과정 중 그의 정신질환 여부에 대한 논쟁이 생겼다. 버코위츠는 자신이 친모와 유부남의 불륜으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친모가 유부남과 차 안에서 관계로 자신이 생겼다는 망상에 빠진다.
망상이 있는 것으로 보였지만 버코위츠는 자신은 정신병이 있는게 아니라며 모든 범행을 인정한다. 그렇게 데이비드 버코위츠는 6번의 종신형을 선고받고 뉴욕의 교도소에서 지내고 있다.
'런던 한복판에서 생긴일'
요코 출신 33세 여성인 사라가 지난 수요일 저녁 귀가하던 중 실종되었다. 경찰은 CCTV로 그날의 그녀 행적을 추적한다. 버스 블랙박스에서 사라를 찾았는데 그녀는 낯선 남자와 대화하는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잠시 후 두 사람은 차를 타고 사라진다.
Q. 피해자가 남자의 차량에 아무런 저항 없이 탑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서》
- 사건 발생 연도 2021년
- 사건 발생 전 런던 시내를 계속 맴돈 범인
정답 :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빌미로 사라에게 동행을 요구
당시 런던은 코로나-19로 봉쇄령을 시행하고 있었다.
경찰은 범행 차량이 렌터카였다는 걸 알아내고 신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의 이름은 웨인 커즌스로 런던 경찰청 소속의 경찰이었다.
경찰은 커즌스의 집으로 찾아가 그를 신문한다. 커즌스는 갱단의 압박으로 사라를 납치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CCTV에서 커즌스의 차량이 다른 지역으로 갔다는 걸 발견하고 사라의 시신을 찾아낸다. 부검 결과 그녀는 잔혹하게 성폭행당한 뒤 목이 졸려 숨진 것으로 밝혀졌다.
커즌스는 범행에 사용할 수갑과 헤어밴드를 구매하고 계획을 세웠다. 범행 당일 커즌스는 경찰 신분을 이용하기 위해 경찰차와 비슷한 차종을 빌리는 치밀함까지 보였다.
런던을 배회하던 커즌스는 걸어가던 사라를 타깃으로 정하고 접근했다. 그는 경찰이라는 자신의 직업과 코로나 상황을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다.
사라를 교살한 커즌스는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구입한다. 그리고 살인을 저지른 장소로 돌아가 버려진 냉장고에 시신을 넣고 불을 질렀다. 그리고 불에 탄 시신을 가방에 담아 집 근처 공원에 유기했다.
Q. 범인은 시신 유기 후 며칠 뒤 소름 끼치는 행동을 했는데 이 행동은 무엇일까요?
《단서》
- 범행 후 자녀들의 치과 진료를 예약한 범인
- 완전 범죄를 꾀한 범인
정답 : 시신을 유기한 곳에서 아이들과 산책했다.
커즌스는 납치, 성폭행 및 살인에 대한 유죄를 인정했고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 부탁드려요
* 인용된 사진과 문구는 해당 방송국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